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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 패턴 그리고 객체지향적 코딩의 법칙
병홍
2013. 6. 24. 13:22
클래스 생성시
공통점과 차이점 묶기
모든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진다.
Interface는 클래스들이 만나는 방법이다.
지저분한 코드는 프로그램이 Release된 후에 만들어 진다
객제지향 프로그래밍이지 패턴지향 프로그래그래밍이 아니다.
패턴은 리팩토링해서 얻어진 최종 결과물, 이론이 아니라 과정과 경험의 산물
클래스가 꼭 필요한 변수와 함수만 가지고 있는가
클래스 사이의 연관성이 너무 높지 않는가
중복된 코드가 너무 많지 않는가
클래스가 너무 크지 않는가
코드를 이해하기 쉬운가
변하는 부분과 변하지 않는 부분은 무엇인가
리팩토링에 가장 필요한 것은 용기
코딩 중에는 마무스를 최대한 만지지 마라
자신이 사용하는 툴의 모든 단축키를 외워라
디버깅이 쉽도록 코드를 작성하라
반복되는 작업을 편하게 해줄 도구를 찾아라
목적지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탐색하라
구현 중에는 흐름을 끊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