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패턴 그리고 객체지향적 코딩의 법칙

    StringBuilder > StringBuffer > String


    Vector와 Hashtable 외에는 동기화 되어 있지 않음


    While 문은 무한 루프를 돌 수 있으므로 for문을 궞장


    Static 사용법

    자주 사용하고 절대 변하지 않는 변수는 final static으로 선언하자

    설정 파일 정보도 static으로 관리

    코드성 데이터는 DB에서 한 번만 읽자


    Thead 클래스와 Runnable 인터페이스

    Thread가 Runn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

    Runn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면 원하는 기능을 추가 가능

    이미 클래스에서 다른 상속을 받았다면 Runnable을 구현해야 함( 다중 상속 x)


    스레드 대기 메소드

    sleep, wait, join

    스레드 대기를 멈추는 메소드

    interrupt(세 개 모두), notify, notifyAll(wait만)


    java.util.concurrent 패키지

    Lock : 실행 중인 스레드를 정지 실행

    Executors : 스레드를 효율적으로 관리 , 스레드 풀 제공


    Synchronized

    하나의 객체를 여러 스레드에서 동시에 사용할 경우

    static으로 선언한 객체를 여러 스레드에서 동시에 사용할 경우



    댓글